추천 스크랩
[주간 SNS동향] 쿠폰 하나로 하루 매출 1,100만달러 [주간 SNS동향] 쿠폰 하나로 하루 매출 1,100만달러 필승  
그루폰, 단일 상품 하루 매출 신기록 달성 세계 1위 소셜쇼핑 업체 그루폰(Groupon)이 쿠폰 하나로 하루 동안 1천100만달러나 벌어들였다고 합니다. 그루폰은 의류 브랜드 ‘갭’과 제휴해 50달러 짜리 상품을 25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한국의 스타트업-(15)플라이팬 정지웅 대표 한국의 스타트업-(15)플라이팬 정지웅 대표 필승  
소셜커머스가 뜬다고 하면서 관련 서비스가 우후죽순격으로 생기고 있지만 핵심은 간단하다.'단체로 물건을 한꺼번에 한정된 시간에 구매하면 싸게 살 수 있다.'는 점이다.  소셜네트워크가 어떻고,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활용하면 어떤 점이 좋고..
소셜 쇼핑몰을 만들어 주는 무료 서비스 4가지 소셜 쇼핑몰을 만들어 주는 무료 서비스 4가지 필승  
소셜쇼핑몰을 만들어주는 서비스 4가지가 있습니다. 이들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같은 소셜네트워크 안에 별도의 상품 판매 채널을 만들어 주거나, 기존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소셜 쇼핑을 시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구매 결제분에 대해 결제 대행사로부터 약간의 수..
소셜쇼핑의 성장: 게이트키퍼의 반격 소셜쇼핑의 성장: 게이트키퍼의 반격 필승  
세계 최대 리뷰 사이트 옐프가 공동구매 서비스를 시작하려나 봅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소셜쇼핑을 해 보겠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더넥스트웹’은 그룹폰과 리빙소셜에게 긴장하라고 경고할 정도로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소셜 쇼핑의 경쟁력은 이용자 수에 기반한 구매력으..
아마존과 페이스북의 만남, 소셜커머스 빅뱅의 시작 아마존과 페이스북의 만남, 소셜커머스 빅뱅의 시작 필승  
소셜커머스의 유래는 사회적 관계와 신뢰에 기반해 거래가 이루어지던 지역 공동체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이 단어를 공식적으로 사용한 것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 아마존이었습니다. 아마존은 1995년 ‘쇼퍼스피어’라는 장바구니 공유 서비스를 선보..
소셜커머스의 본질은 ‘신뢰’…신뢰가 대행이 될까? 소셜커머스의 본질은 ‘신뢰’…신뢰가 대행이 될까? 모바일 필승  
소셜 커머스의 본질은 ‘신뢰’ 구축에 있습니다. 소비자의 신뢰를 전제하지 않는 소셜커머스는 일방적인 구애로 그칠 뿐 실제 구매나 입소문을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신뢰는 투명성과 진실성, 그리고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트윗’과 ‘라이크’로 결제할래요? ‘트윗’과 ‘라이크’로 결제할래요? 모바일 필승  
음악 파일, 동영상, 전자 문서 등 디지털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모델은 다양합니다. P2P 파일 공유 서비스,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각종 회원 가입 이벤트 등이 전형적인데 이 모델들은 무료에 대한 대가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광고를 보게합니다. ..
트위터, @earlybird 앞세워 소셜커머스 시장 진출 트위터, @earlybird 앞세워 소셜커머스 시장 진출 필승  
트위터의 최근 행보를 보면 본격적인 돈벌이에 나선 듯 합니다. 지난 4월에 있었던 개발자 컨퍼런스인 처프(Chirp)를 통해 트위터 광고 프로그램인 프로모티드 트윗(Promoted Tweets)이 발표되었고 이 광고는 트위터의 인기 키워드를 보여주는 트렌딩토픽으로까..
어느 가까운 미래, 소셜커머스와 장보기의 만남 어느 가까운 미래, 소셜커머스와 장보기의 만남 필승  
늦은 휴일 아침, 스마트폰의 알림 소리에 깨어납니다. 페이스북에 새로운 게시글이 등록되었군요. 확인해 보니, 중고차 시장에 간 친구가 어떤 차를 골라야 할 지 모르겠다며, 사진들과 함께 관련 정보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려놓았습니다. <동영상 설명 : ̵..
소셜커머스, 농어촌에 더 기회…신뢰 기반 밭떼기 어떤가 소셜커머스, 농어촌에 더 기회…신뢰 기반 밭떼기 어떤가 필승  
해외에서는 스타벅스, 델, 베스트바이, 까르푸, 월트디즈니, 리바이스, 아디다스, 맥도널드 등 많은 대형 브랜드들이 소셜 커머스를 시작했습니다. 대표 브랜드 중에서 소셜커머스를 하지 않는 곳을 찾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들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안에 쇼핑몰을 구..
소셜커머스, 농어촌에 더 기회…신뢰 기반 밭떼기 어떤가 소셜커머스, 농어촌에 더 기회…신뢰 기반 밭떼기 어떤가 필승  
해외에서는 스타벅스, 델, 베스트바이, 까르푸, 월트디즈니, 리바이스, 아디다스, 맥도널드 등 많은 대형 브랜드들이 소셜 커머스를 시작했습니다. 대표 브랜드 중에서 소셜커머스를 하지 않는 곳을 찾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들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안에 쇼핑몰을 구축..
소셜커머스와 소비자의 해방 소셜커머스와 소비자의 해방 필승  
얼마 전 SK컴즈가 네이트쇼핑의 상품 정보를 싸이월드나 네이트온의 친구들과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모 쇼핑몰은 조만간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등 국내외 SNS와 연동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셜 커머스의 4가지 유형 소셜 커머스의 4가지 유형 필승  
해외에서는 커머스가 소셜미디어와 결합한, 이른바 ‘소셜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리빙소셜이 수천만달러의 펀딩에 성공하고, 창업한지 1년 만에 3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그룹폰은 유럽에까지 진출한다고 합니다. 언론들은 새로운 소셜 커머..
페이스북과 상거래의 만남…리바이스 사례로 본 ‘소셜커머스’ 페이스북과 상거래의 만남…리바이스 사례로 본 ‘소셜커머스’ 필승  
페이스북의 ‘소셜플러그인’으로 커머스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소셜플러그인은 간단한 HTML로 만들어진 페이스북의 오픈 API입니다. 이것을 사이트에 적용하면 페이스북 이용자에게 맞춤 구매 제안을 하는 것은 물론 페이스북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