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SNS동향] 쿠폰 하나로 하루 매출 1,100만달러 | 필승 | |||
그루폰, 단일 상품 하루 매출 신기록 달성 세계 1위 소셜쇼핑 업체 그루폰(Groupon)이 쿠폰 하나로 하루 동안 1천100만달러나 벌어들였다고 합니다. 그루폰은 의류 브랜드 ‘갭’과 제휴해 50달러 짜리 상품을 25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 ||||
한국의 스타트업-(15)플라이팬 정지웅 대표 | 필승 | |||
소셜커머스가 뜬다고 하면서 관련 서비스가 우후죽순격으로 생기고 있지만 핵심은 간단하다.'단체로 물건을 한꺼번에 한정된 시간에 구매하면 싸게 살 수 있다.'는 점이다. 소셜네트워크가 어떻고,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활용하면 어떤 점이 좋고.. | ||||
소셜 쇼핑몰을 만들어 주는 무료 서비스 4가지 | 필승 | |||
소셜쇼핑몰을 만들어주는 서비스 4가지가 있습니다. 이들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같은 소셜네트워크 안에 별도의 상품 판매 채널을 만들어 주거나, 기존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소셜 쇼핑을 시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구매 결제분에 대해 결제 대행사로부터 약간의 수.. | ||||
소셜쇼핑의 성장: 게이트키퍼의 반격 | 필승 | |||
세계 최대 리뷰 사이트 옐프가 공동구매 서비스를 시작하려나 봅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소셜쇼핑을 해 보겠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더넥스트웹’은 그룹폰과 리빙소셜에게 긴장하라고 경고할 정도로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소셜 쇼핑의 경쟁력은 이용자 수에 기반한 구매력으.. | ||||
아마존과 페이스북의 만남, 소셜커머스 빅뱅의 시작 | 필승 | |||
소셜커머스의 유래는 사회적 관계와 신뢰에 기반해 거래가 이루어지던 지역 공동체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이 단어를 공식적으로 사용한 것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 아마존이었습니다. 아마존은 1995년 ‘쇼퍼스피어’라는 장바구니 공유 서비스를 선보.. | ||||
소셜커머스의 본질은 ‘신뢰’…신뢰가 대행이 될까? | 필승 | |||
소셜 커머스의 본질은 ‘신뢰’ 구축에 있습니다. 소비자의 신뢰를 전제하지 않는 소셜커머스는 일방적인 구애로 그칠 뿐 실제 구매나 입소문을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신뢰는 투명성과 진실성, 그리고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
‘트윗’과 ‘라이크’로 결제할래요? | 필승 | |||
음악 파일, 동영상, 전자 문서 등 디지털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모델은 다양합니다. P2P 파일 공유 서비스,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각종 회원 가입 이벤트 등이 전형적인데 이 모델들은 무료에 대한 대가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광고를 보게합니다. .. | ||||
트위터, @earlybird 앞세워 소셜커머스 시장 진출 | 필승 | |||
트위터의 최근 행보를 보면 본격적인 돈벌이에 나선 듯 합니다. 지난 4월에 있었던 개발자 컨퍼런스인 처프(Chirp)를 통해 트위터 광고 프로그램인 프로모티드 트윗(Promoted Tweets)이 발표되었고 이 광고는 트위터의 인기 키워드를 보여주는 트렌딩토픽으로까.. | ||||
어느 가까운 미래, 소셜커머스와 장보기의 만남 | 필승 | |||
늦은 휴일 아침, 스마트폰의 알림 소리에 깨어납니다. 페이스북에 새로운 게시글이 등록되었군요. 확인해 보니, 중고차 시장에 간 친구가 어떤 차를 골라야 할 지 모르겠다며, 사진들과 함께 관련 정보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려놓았습니다. <동영상 설명 : ̵.. | ||||
소셜커머스, 농어촌에 더 기회…신뢰 기반 밭떼기 어떤가 | 필승 | |||
해외에서는 스타벅스, 델, 베스트바이, 까르푸, 월트디즈니, 리바이스, 아디다스, 맥도널드 등 많은 대형 브랜드들이 소셜 커머스를 시작했습니다. 대표 브랜드 중에서 소셜커머스를 하지 않는 곳을 찾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들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안에 쇼핑몰을 구.. | ||||
소셜커머스, 농어촌에 더 기회…신뢰 기반 밭떼기 어떤가 | 필승 | |||
해외에서는 스타벅스, 델, 베스트바이, 까르푸, 월트디즈니, 리바이스, 아디다스, 맥도널드 등 많은 대형 브랜드들이 소셜 커머스를 시작했습니다. 대표 브랜드 중에서 소셜커머스를 하지 않는 곳을 찾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들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안에 쇼핑몰을 구축.. | ||||
소셜커머스와 소비자의 해방 | 필승 | |||
얼마 전 SK컴즈가 네이트쇼핑의 상품 정보를 싸이월드나 네이트온의 친구들과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모 쇼핑몰은 조만간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등 국내외 SNS와 연동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
소셜 커머스의 4가지 유형 | 필승 | |||
해외에서는 커머스가 소셜미디어와 결합한, 이른바 ‘소셜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리빙소셜이 수천만달러의 펀딩에 성공하고, 창업한지 1년 만에 3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그룹폰은 유럽에까지 진출한다고 합니다. 언론들은 새로운 소셜 커머.. | ||||
페이스북과 상거래의 만남…리바이스 사례로 본 ‘소셜커머스’ | 필승 | |||
페이스북의 ‘소셜플러그인’으로 커머스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소셜플러그인은 간단한 HTML로 만들어진 페이스북의 오픈 API입니다. 이것을 사이트에 적용하면 페이스북 이용자에게 맞춤 구매 제안을 하는 것은 물론 페이스북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
1